top of page

빅데이터 미디어 캠프

빅데이터미디어캠프

21세기가 요구하는 융합 인재를 양성하는 크레버스는 빅데이터 혁신융합대학을 주관하는 서울대학교, 국민의 미디어 교육과 참여를 지원하는 방송통신위원회 산하 시청자미디어재단과 함께 빅데이터 미디어 캠프를 개최했습니다.

서울과 경기를 비롯해 전국 7개 지역에서 총 11회 개최된 캠프는 씨큐브코딩의 우수한 강사님들이 강의를 맡았으며 크레버스의 잠재 고객 학생 대상, 그리고 시청자 미디어재단 강사 대상의 두 가지 커리큘럼으로 진행됐습니다.

초등학교 6학년부터 학부모 성인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고객들과 함께 진행되었으며, ‘엄마 아빠와 함께 하는 빅데이터 친구 사귀기’ ‘빅데이터를 활용한 미디어 교육’ 두 가지 주제로 나뉘어 교육했습니다. 

학생 대상의 교육에는 초등학교 6학년부터 중학생까지의 학생들이 학부모님과 함께 참여했습니다.  '엄마·아빠와 함께 빅데이터 친구 사귀기'를 주제로 빅데이터 시대에 필요한 사고와 태도, 데이터 활용 기본 지식 등이 다뤄졌습니다. 학생들은 일상에서 친숙한 가전제품을 소재로 ‘사람을 인식하는 AI 냉장고 만들기’ 체험 활동을 하며 빅데이터를 가깝고도 중요한 존재로 여기게 되었습니다.

시청자 미디어재단 강사 대상의 교육은 ‘빅데이터를 활용한 미디어 교육’을 주제로 했습니다. 빅데이터에 대한 설명을 듣고 타이타닉 호 탑승자 데이터를 활용한 생존 예측 실습을 하며 실제 업무에서 데이터를 활용할 방안을 구상해 보는 시간이었습니다.

이번 교육을 통해 참가자들로 하여금 AI와 빅데이터의 개념이 어렵고 멀게만 느껴지는 것이 아닌 일상생활에 적용하여 만들어 볼 수 있다는 자신감을 얻었으며, 기본 개념 이해를 통한 AI, 빅데이터 분야의 흥미와 관심도도 높일 수 있었습니다. 

빅데이터미디어캠프

​첨부자료: 뉴스1

크레버스는 앞으로도 21세기 인재들이 사고력을 바탕으로 빅데이터와 인공지능 등 시대에 필수적인 요소를 활용하는 역량을 갖추도록 힘을 다할 것입니다. 또한 미래 AI 기술에 활용하고 적용할 수 있도록 다양한 기회를 제공할 것이며, 이를 통해 '가치있는 인재양성'으로의 한 걸음을 더 나아가겠습니다.

#역량 #교육 #빅데이터 #AI #인재양성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