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TC 활동

shutterstock_370390046_edited.jpg

크레버스는 임직원들이 일상속에서 자율적이고 자발적으로 환경과 생태에 관심을 갖고 적극적으로 활동을 펼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TC란, Together Creverse의 약자로, 전사 임직원들 모두 함께 크레버스를 만들어간다는 의미를 갖고 있으며, 다양한 경험과 역량을 가진 크레버스의 리더분들이 프로젝트를 이끌어 나갑니다. 주로 업무 효율화나 전사 자원 절약 프로젝트, 업무 환경 개선 프로젝트 등 전사 조직적 전략과 리더십 중심의 프로젝트들로 ESG 활동을 실천했습니다. 

23년도에는 TC 1기 활동으로 6개 유닛으로 구성된 총 34명의 리더(팀장)들이 활동의 중심에 있었고, 각 유닛 소속 리더들의 주도하에 팀원들에게 참여를 독려하여 총 241명의 크레버스 임직원들이 자발적으로 활동에 참여해 주었습니다. 활동 주제는 총 10건으로 유닛별 월별 회의를 통해 구체적인 실행 계획을 수립하였으며 소속 팀원들과 함께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유의미한 결과를 보여준 팀들도 있었습니다.

TC 1팀

TC활동

TC 1팀은 탄소배출 절감 및 조직원 건강 증진을 위한 ‘하루 1만보 걷기 프로젝트’를 시행하여 매일 구글 스프레드 시트를 통한 임직원들의 만보 걷기 참여 결과를 인증하는 방법을 활용하였고, ‘자원 절약 프로젝트’는 매일 담당자를 지정하여 점심 시간과 퇴근 시간 PC 전원 종료 여부, 사무실 점등 여부를 기록 하는 등 일상 업무에서의 자원 절약을 위한 활동을 소속 팀원들과 적극적으로 실천하였습니다.

TC 4팀

TC활동

TC 4팀은 사내 커뮤니케이션 원활화 및 업무 효율성 증진을 위해 ‘용어 사전 게시판 신설 프로젝트’를 실천하였습니다. 실제 업무에서 많이 쓰이는 용어들을 비롯하여 크레버스 내부에서 사용하는 특수 줄임말, 팀명 약어, 브랜드별 자주 사용하는 앱이나 기능 소개, 알아 두면 유익한 최신 용어 정보 등을 게시판에 업로드하여 많은 임직원들의 공감을 얻었고, 업무에 큰 도움이 되었다는 평가를 받았습니다.

TC 5팀

TC활동

TC 5팀은 ‘한 걸음 발자국 프로젝트’를 실행하며 생활 속 소소한 환경 운동을 실천하고 인증하도록 하여 팀원들의 환경, 에너지 활동을 촉진하는 적극적인 활동을 펼쳤습니다. 특히, 실천 인증을 위해 노코드 툴을 활용한 앱을 만들어 임직원들의 참여를 편리하게 하였고, 이를 통해 사진과 간단한 다짐 한마디를 적도록 하여 팀원 간의 환경 보호에 대한 의지도 공유하고 확산시키는 역할을 하였습니다.

이렇듯 유닛 리더들이 모여 단순히 아이디어만 공유하는 것에서 끝나지 않고 전사 임직원에 확산시키고 공감을 이끌어내어 실제적인 활동이 일어날 수 있었습니다. 또, 구체적이고 적극적인 활동을 통해 ‘소통’ 과 ‘협업’ ‘상생’ 을 경험할 수 있는 의미있는 결과를 얻을 수 있었습니다.

24년 TC는 팀장 외의 차, 부장급 직원까지 참여자를 확대함으로써 더욱 다양한 ESG 활동이 사내에 확산하도록 개편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새롭게 구성된 TC 2기의 활발한 활동을 기대합니다.

shutterstock_1573445749.jpg

더 많은 TC 활동의 소식은

ESG 플랫폼의 [함께크레버스] 메뉴를 통해 지속적으로 업데이트 되고 소개될 예정입니다.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