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지구를 구하는 날' 그림 공모전

공모전공지

환경 오염으로 지구가 아파하고 있습니다.

아픈 지구에서는 나와 우리 가족도, 동물과 식물도 살아가기 어렵습니다.

하나뿐인(1) 우리 지구, 내가(1) 구해요(9)!

지구를 구하는 날

크레버스는 11월 9일을 '지구를 구하는 날'로 정했습니다. 또한 이 날을 맞아 21세기 인재들이 환경을 사랑하는 마음을 표현하고 서로 나눌 수 있도록 재원생 및 임직원 자녀를 대상으로 그림 공모전을 개최했습니다. 

공모전은 지구 환경을 보호하고 지키려는 마음을 주제로 2023년 10월 6일부터 25일까지 개최되었습니다. 손 그림이나 디지털 그림을 온라인으로 제출하는 방식으로 이루어졌습니다. 짧은 기간임에도 1천여 점의 작품이 출품되어 지구 환경을 지키려는 어린이들의 열망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수상작은 수상자의 손글씨와 함께 2024년 크레버스 친환경 달력으로 제작되었습니다.

 

심사 기준은 접수된 작품 중 주제를 잘 담아내면서도 독창성이 있고 표현이 뛰어난 12점을 선정하여 시상했습니다. 수상은 저학년부 고학년부를 나누어 진행하였으며, 총 대상 1명, 최우수상 2명, 우수상 4명, 장려상 5명이 선정되었습니다.

 

1000개에 가까운 멋진 작품들 중 최종 선정된 12개의 수상작입니다.

이렇게 멋진 12개의 작품들이 선정되었습니다. 수상작은 크레버스의 2024년 친환경 달력으로도 제작되었으며, 플랫폼의 VR 전시관에도 전시될 예정입니다.👍

달력에는 공모전 수상작과 함께 월 별로 수상자가 직접 쓴 손글씨 날짜가 실렸으며 수상작 외에도 우수한 작품 40점을 담았습니다.
환경에 주는 부담을 최소화하기 위해 스프링까지 종이로 만들었습니다. 쓰이지 않고 버려지는 일이 없도록 사전에 신청된 수량만을 만들어 달력을 필요로 하는 임직원과 수상자에게만 제공했습니다.

학생들의 지구를 생각하는 진심 어린 마음을 담아 우리 지구가 더 이상 아프지 않고 건강하게 미래의 후손들에게까지 잘 보존되길 바라봅니다.

지속 가능한 미래를 만들어가는 크레버스의 환경 활동은 2024년에도 계속됩니다.

#지속가능 #환경  #지구  #공모전 #지구의날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