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천 · 환경
2023.12
환경과 생태를 존중하며 지속 가능한 미래를 만들어가는 교육기업 크레버스는 내·외부 고객들과 함께하는 다양한 환경 활동, 나눔 활동을 실행합니다. 2023년도에는 크레버스의 학부모 및 임직원들과 함께하는 나눔 활동의 일환으로 이웃을 위한 케이크 만들기 봉사활동을 시행하였습니다.
사단법인 함께하는한숲과의 협력을 통해 진행하였으며, 제작한 케이크와 크리스마스 카드는 지역 아동 센터의 학생들에게 전달되었습니다. 한 해를 돌아보는 12월, 크레버스의 나눔 봉사활동으로 따뜻한 연말을 보낼 수 있었고, 이웃을 위한 케이크를 만드는 나눔 활동에 크레버스의 학부모님과 임직원이 함께 모여 뜻깊은 시간을 만들 수 있었습니다.
연말 케이크 나눔 봉사활동





2023.05
가치있는 인재양성, 같이하는 환경보호
크레버스 ESG 가치와 자발적 활동 의지를 담은 슬로건이 임직원 대상 공모전을 통해 탄생하였습니다. '환경'과 '생태'를 존중하며 '상생'을 추구하는 크레버스의 ESG 가치를 담고, 크레버스인들 모두 함께 지속 가능한 미래를 만들어가는 의미의 슬로건입니다.
ESG 슬로건은 배너로도 제작되었으며, 머그컵도 제작하여 신청하신 임직원들에게 전달되었습니다. '환경'을 생각하는 교육 기업으로서, 임직원들과 함께 만든 슬로건을 활용한 크레버스의 머그컵을 사용하며 친환경 활동에도 한 발짝 나아갈 수 있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ESG 슬로건 공모전
![[PC]-크레버스-ESG-슬로건-공모전_팝업2.jpg](https://static.wixstatic.com/media/568f16_b609fe636f294fd7abf125bd50988083~mv2.jpg/v1/fill/w_760,h_470,al_c,q_80,enc_avif,quality_auto/%5BPC%5D-%ED%81%AC%EB%A0%88%EB%B2%84%EC%8A%A4-ESG-%EC%8A%AC%EB%A1%9C%EA%B1%B4-%EA%B3%B5%EB%AA%A8%EC%A0%84_%ED%8C%9D%EC%97%852.jpg)


사랑의 빵 나눔 봉사활동
2023.07~11
크레버스의 내 외부 고객들과 지역 사회와의 상생을 도모하는 크레버스의 ESG 활동으로, 대한적십자사와 함께하는 ‘사랑의 빵 나눔 봉사활동’을 시행하였습니다. 대한적십자사와 함께하는 '사랑의 빵'나눔 봉사활동은 대한적십자사에서 10년 이상 주관해 온 활동으로, 봉사 나눔터에서 함께 모여 빵을 만들고 지역 사회의 취약계층과 사회복지시설 등에 전달하는 나눔 활동입니다.
전문 강사님의 지도로 빵을 만들어본 경험이 없어도 누구나 쉽게 참여할 수 있는 활동이었으며 23년도에 진행된 활동에서는 회당 300여 개의 빵을 만들어 강남구 세곡동, 개포 3동, 수서동 등의 취약계층 아동/청소년 및 사랑의 급식소에 전달되었습니다. 직접 빵 만드는 모든 과정에 참여하며 크레버스 임직원과 학부모가 함께하는 협동심과 소통의 현장을 몸소 느낄 수 있는 기회가 되었고, 만들어진 빵을 지역 사회에 나누며 진정한 '상생'의 의미를 다지는 뜻 깊은 행사가 되었습니다.





2024.03
크레버스의 학부모 및 임직원들과 함께하는 환경 활동으로, 24년도에는 ‘바다 유리 조명 거울 만들기’ 업사이클링 클래스를 진행하였습니다. 바닷가에 버려진 폐 유리 조각으로 바다 유리 조명 거울을 만드는 시간입니다. 바다 오염과 해양 생태계 위협의 심각성을 인지하며 환경의 중요성을 깨닫고 업사이클링의 가치를 느끼는 의미있는 활동이 되었습니다.
업사이클링 클래스




~2024
'우리가 주인인 마켓'을 뜻하는 우주마켓은 모든 크레버스 임직원이 사용할 수 있는 중고 시장 게시판으로 24년 상반기까지 운영되었습니다. 우주마켓은 환경 친화적인 소비 문화를 확산하고 임직원들의 지속 가능한 용품 사용에 대한 인식 함양을 목표로 하였으며, 그룹웨어 내 게시판 익명글을 활용하여 임직원간 자발적인 참여로 이루어졌습니다.
24년도에는 TC활동의 일환으로 각 유닛별 나눔마켓 형태로 TC 커뮤니티와 사무실을 활용하여 비정기적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우주마켓


종이없는 문화(디지털화)
Since 2022
크레버스는 ESG 출범 전부터 선구적으로 교재와 평가 시스템을 디지털화했습니다. 스마트 클래스, 디지털 정기 평가, 종이 없는 회의, 전자영수증 발행 등 종이 사용을 절감하고 전사적으로 업무, 교육의 디지털화를 이루었습니다. 2013년 세계최초 스마트 클래스를 론칭하여 전국 모든 브랜치 오프라인 교실에 러닝탭(학습용 탭) 기반 교육 IT솔루션을 융합한 스마트클래스를 도입하였습니다. ESG 출범 이후부터는 종이 문서를 사용하지 않는 회의 문화 정착과 CD 정기평가 디지털 도입으로 시험용 용지 사용량 약 9400부 절감, 시험 준비 담당 임직원 초과업무 약 16시간 감소의 효과를 얻을 수 있었습니다. (회당/연4회) 특히, 전사적 전자영수증 도입은 환경보호에 앞장서는 실천 활동임을 강조하고 전 브랜드에 사용하도록 장려하였으며, 고객들로 하여금 올림앱을 통해 선택하여 사용할 수 있도록 마련하였습니다. 또, 종이 사용량 절감을 목표로 브랜치 안내문 디지털화 프로젝트를 실천하고 전사적으로 확산 도입하도록 장려했습니다. 이렇게 학부모와 학생에게 배부되는 안내문을 디지털 툴을 활용하여 작성하고 웹 게시를 통해 배포하여 자원 절약 뿐만 아니라 업무 효율도 증대시킬 수 있었습니다.




Since 2023
하나뿐인(1) 우리 지구, 내가(1) 구해요(9)!
환경 오염으로 지구가 아파하고 있습니다. 아픈 지구에서는 나와 우리 가족도, 동물과 식물도 살아가기 어렵습니다.
크레버스는 11월 9일을 ‘지구를 구하는 날’로 정했습니다. 그림 공모전은 지구 환경을 보호하고 지키려는 마음을 주제로 학생들을 대상으로 2023년부터 매년 개최하고 있습니다. 2023년에는 총 1천여 점의 출품 작품 중 12점이 최종 수상작으로 선정되었습니다. 수상작은 ESG사이트의 VR 전시관에 전시되어있어 언제든 관람할 수 있으며(Contents > VR전시관), 수상자의 손글씨와 함께 2024년 크레버스 친환경 달력으로도 제작되었습니다. 환경에 주는 부담을 최소화하기 위해 스프링까지 종이로 만들었고, 쓰이지 않고 버려지는 일이 없도록 사전에 신청된 수량만을 만들어 임직원과 수상자에게 제공했습니다. 학생들의 지구를 생각하는 진심 어린 마음을 담아 우리 지구가 더 이상 아프지 않고 건강하게 미래의 후손들에게까지 잘 보존되길 바라봅니다.
지구를 구하는날 그림 공모전



Since 2023
환경을 생각하는 교육기업 크레버스는 전사 사무실, 브랜치 대상으로 자원 사용량을 측정하고 기입하는 대시보드를 운영합니다. 각 사무실과 브랜치의 전기, 수도, 종이사용량을 게시하여 경영지표로서 자원 사용량을 확인하고 관리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사내 ERP 시스템을 활용하여 임직원들이 쉽게 입력할 수 있도록 하였으며, 전사 차원의 자원 사용량을 관리함으로써 환경과 생태를 존중하며 미래를 생각하는 교육기업으로서 한 발 더 나아가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자원사용량 대시보드


